편집 : 2021-04-22 | 04:22 오후

로그인 회원가입 기자방 원격

    정치/지방자치 사회 교육 문화/생활 지역소식/정보 고창광장 독자위원회 전북도정 기타

 

전체기사

정치/지방치치 종합

사회종합

교육종합

문화종합

종합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개업 이전

편집회의실

뉴스 > 지역소식/정보 > 사회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먹거리브랜드 ‘높을고창’ 마케팅추진

높을고창몰 개설, 이모티콘개발, 브로셔 제작 등 계획

2021년 02월 23일(화) 16:55 [(주)고창신문]

 

ⓒ (주)고창신문



고창군 농특산품 통합브랜드 ‘높을고창’이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는 출범 2년차를 맞아 다양한 마케팅이 펼쳐질 것으로 보여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9일 고창군에 따르면 ‘높을고창’의 본격적인 소비자 홍보와 시장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이 추진된다.

먼저, 올해 브랜드 인증품목을 딸기, 지주식김, 고구마, 고추 등으로 확대한다. 오는 2030년까지 모두 30개 품목인증을 통해 소비자에게 고창군의 다양하고, 고품질 농특산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연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어 지역 농가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또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에도 힘을 쏟는다. 코로나19 비대면 시대를 맞아 높을고창 이모티콘 개발, 디지털 브로셔 제작, 라이브커머스 판매, 온라인 경매행사 등이 준비되고 있다.

여기에 주요 소비처인 대도시를 중심으로 전광판 광고, 백화점 출시행사, 버스광고, 드라이브스루 판매행사 등의 현장 홍보를 통해 ‘높을고창’ 브랜드를 각인시켜 나간다.

특히 브랜드관리위원회 강화, 생산농가 품질교육, 포장재 지원 등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관리체계에도 집중투자할 방침이다.

앞서 지난해 고창군은 높을고창 브랜드로 수박, 멜론, 친환경 쌀을 계절별로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CJ the market(식품전문 쇼핑몰)과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에서 최고가에 팔리며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해 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소비자들이 높을고창 상표가 부착된 농산물이라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가겠다”며 “관내 농가의 고소득 창출의 통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창신문 기자  .
“서해안시대의 주역”
- Copyrights ⓒ(주)고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고창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주)고창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고창의 아름다운 정신문화 선도

이정애 전 신림중 교장 장학금 기부

개구리발톱

고창신문, 지역신문발전위원회 공동..

고창중·고등학교 제16대 방희석 총..

진영곤 전 차관 ‘고창포럼’ 강연

외토·외일마을 제2의 장점마을 되..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 변화 이끄..

정운천 국회의원, 노을대교 적극지..

꽃과 함께 기쁨을, ‘주영화훼농장..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광고문의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주)고창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4-81-20793 / 주소: 전북 고창군 고창읍 읍내리 성산로48 (지적공사 옆) / 대표이사: 조창환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조창환
mail: gc6600@hanmail.net / Tel: 063-563-6600 / Fax : 063-564-8668
Copyright ⓒ (주)고창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