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5-09-03 | 12:11 오후

로그인 회원가입 기자방 원격

    정치/지방자치 사회 교육 문화/생활 지역소식/정보 고창광장 독자위원회 전북도정 기타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개업 이전

편집회의실

뉴스 > 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8973억원 규모 2차 추경 의회 통과

2025년 09월 03일(수) 11:48 [(주)고창신문]

 

8973억원 규모 2차 추경 의회 통과

민생회복 소비쿠폰, 군민활력지원금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고창군의회(의장 조민규)가 9월 2일 하루 일정으로 임시회를 열고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고창군은 지난 8월 28일,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8973억원 규모의 2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의회에 제출한 바 있다. 이는 1차 추경예산보다 251억 원이 증액된 금액으로,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점을 두고 정부의 추가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1인당 20만원씩 지급되는 ‘고창군 군민활력지원금’ 의 내용을 담았다.
고창군 의회는 이를 심의하기 위한 원포인트 회기로 9월 2일 제318회 임시회를 개최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이경신 위원장은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 대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충실한 심사를 했다”고 밝혔다. 고창군의회는 예결위 심사를 바탕으로 8973억원을 본회의에서 최종 가결했다.

한편, 상임위원회 의안심사에서는 이번 제2회 추경과 관련된 조례인 산업건설위원회 소관의 「고창군 재난기본소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1건의 심사가 이루어져 본회의에서 처리되었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를 열어서, 새로운 의원연구단체인「원전정책연구회」, 「기후위기대응농업정책연구회」가 등록되고 활동계획이 승인되었다.

조민규 의장은“이번 임시회는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 도모를 위한 의미 있는 회기였다”면서 “예산이 단발성 위로금에 그치지 않고 실생활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추경을 통해 정부의 소비 진작 정책과 연계하여 지역경제 전반에 긍적적인 파급효과를 극대화하고 어려운 군민의 생활에 숨통을 틔우겠다는 계획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번 추경은 정부 정책에 적극 호응하고 군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편성했다”며 “어려운 재정여건이지만 과감하고 신속한 민생지원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유석영 기자

고창신문 기자  .
“서해안시대의 주역”
- Copyrights ⓒ(주)고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고창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세계유산축전 고창, 주민참여가 빚어낸 지속 가능한 미래..

세계유산도시 고창, 전북 체육을 품다..

고창 전통예술체험마을 개관, 일상의 무대에 올린 전통의 숨결..

선운교육문화회관, 사랑채처럼 드나들며 치유받는 공간으로..

『슬기로운 노후 독립』 오종남 교수..

‘보는 농부’ 윤재철 수채화 展..

영선중학교 이민우 학생 환경부장관상 수상..

교촌마을‘우리동네살리기’선정..

빨라지고 길어진 고창군 폭염 시간표..

8973억원 규모 2차 추경 의회 통과..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광고문의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주)고창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4-81-20793 / 주소: 전북 고창군 고창읍 읍내리 성산로48 (지적공사 옆) / 대표이사: 유석영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유석영
mail: gc6600@hanmail.net / Tel: 063-563-6600 / Fax : 063-564-8668
Copyright ⓒ (주)고창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