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7-09 | 11:48 오전

로그인 회원가입 기자방

    정치/지방자치 사회 교육 문화/생활 지역소식/정보 고창광장 독자위원회 전북도정 기타

 

전체기사

정치/지방치치 종합

사회종합

교육종합

문화종합

종합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개업 이전

편집회의실

뉴스 > 지역소식/정보 > 문화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심원국민체육센터 정밀안전진단 ‘E등급’

사용중지 공사관련 업체 법적조치 진행

2020년 06월 30일(화) 13:10 [(주)고창신문]

 

ⓒ (주)고창신문

고창군이 심원면 심원국민체육센터의 정밀안전진단에서 최하등급을 받으면서 시공사에 대해 모든 법적조치를 진행하기로 했다.

23일 고창군은 ‘심원국민체육센터’ 정밀안전진단 결과 최하등급인 ‘E등급’으로 최종 판정됐다고 밝혔다.

‘E등급’은 주요 부재에 대한 심각한 결함으로 시설물 안전에 위험이 있어 즉각 사용을 중지하고 보강 또는 개축해야 하는 상태를 말한다.

앞서 고창군 체육청소년사업소에 따르면 지난해 10월께 ‘심원국민체육센터’ 건물 내·외부에 콘크리트 박리·박락현상이 발견됐다. 이후 관내 건축사들과 함께 현장점검을 통해 건축물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정밀안전진단을 추진하면서 12월께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긴급 일시 사용중지 조치가 이뤄졌다.

안전진단 결과보고서는 “건축물 주요구조부위에서 콘크리트 강도가 현저히 부족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에 고창군은 고문변호사 자문(선임)을 통해 공사관련 업체, 레미콘 업체 등 시공사를 대상으로 법률적 조치를 진행중이다.

고창군은 “심원면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심원국민체육센터 부지를 면민들이 십시일반으로 모금해 진행하는 등 애정이 각별했다”며 “심원면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철저한 조사를 통해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심원국민체육센터는 총35억원의 사업비로 철근콘크리트구조로 2013년 7월 준공해 그동안 심원면 주민들의 여가선용과 체육활동의 장으로 사용됐다.

고창신문 기자  .
“서해안시대의 주역”
- Copyrights ⓒ(주)고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고창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주)고창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하늘말나리

동방 5현 일두 정여창 모신 남계서..

희망샘학교 복지시설 나눔 숲 조성..

심원면 하전리 상전마을 이종구 이..

공정한 판단으로 큰 고창을 만들기 ..

고창군의회 제8대 후반기 원구성 마..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광고문의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주)고창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4-81-20793 / 주소: 전북 고창군 고창읍 읍내리 성산로48 (지적공사 옆) / 대표이사: 조창환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조창환
mail: gc6600@hanmail.net / Tel: 063-563-6600 / Fax : 063-564-8668
Copyright ⓒ (주)고창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